경기여성취업지원금 120만원 신청
 
전기차보조금 알아보기
 
근로장려금 신청하기
 
반응형

오미크론후유증

한달이상 하루 확진자 수가 몇십만명을 넘더니 결국 우리사람 확진자 수가 1455만 명으로 국민 3명 중 1명이 걸렸다는 통계가 나올 정도로 주변 안걸린 사람이 없을정도 입니다. 

하지만 걸리고 나서 시간이 꽤 많이 지났지만 여전히 여러 증상들이 남아 있어 후유증에 대한 고통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미크론

대표적인 효유증으로 피로감이나 흉통 후각 상실 이각 상실 기침이나 가래 같은 증상이 남아있지만 사람마다 증상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일반 감기약에 의존하거나 대수롭지 않게 넘기는 사람도 많다고 합니다.
특히 잦은 기침으로 인해서 현재 고통을 호소하는 분들도 계시는데  그럼 자가 격리 기간도 많이 지났는데 왜 기침과 가래 인후통 같은 증상은 남아 있는 건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미크론

오미크론 같은 경우는 목과 코 기도중 주로 상기도에서 발생합니다.
바이러스가 기도에 감염되면 기도를 덮고 있던 바깥쪽 상피세포 쪽에 감염이 생기고 염증이 발생하면서 상피 세포도 함께 파괴가 되는데이때 파괴된 상피 세포가 재생이 되는 과정에서 기도가 굉장히 예민해지기 때문에 작고 사소한 자극에도 기침이 날 수 있는 상태가 됩니다.
보통 3주에서 8주까지도 지속될 수 있지만 사실 특별한 치료가 필요하지 않고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치료가 되는데 증상이 심한 분들은 약을 먹어서 통증을 개선시키려고 하지만, 약만으로는 빨리 회복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코로나 재감염 과연 진짜일까?

 

오미크론기침

약만으로는 진정이 안된다면 기침과 가래등을 진정시킬 수 있는 다른 방법도 있습니다. 

 

1.마그네슘 섭취하기 

오미크론기침

첫 번째는 아몬드와 같은 견과류를 섭취하는 것입니다.정확히 말하면 마그네슘을 적정량 섭취하는 게 좋습니다.
마그네슘은 기관지 와 근육 등 우리 몸에 있는 근육을 이완시켜주는 역할을 하는데 대부분 음식에 다 들어있어서
굳이 마그네슘을 약을 통해서 섭취할 필요는 없지만 하루 권장량 대로 평소보다  시간을 잘 지키셔서  잊어버리지 않고 마그네슘을 충분히 섭취해주면 좋습니다.
마그네슘은 주로 아몬드와 땅콩 호두와 같은 견과루에 많이 들어있습니다. 박테리아 증식을 차단해 주는 아연도 풍부하게 들어 있어 기침이 심할 때 조금씩 섭취해주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2. 따뜻한 물 자주 섭취하기 

오미크론기침

 

두 번째는 따뜻한 물만 꾸준히 마셔도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우리가 따뜻한 물을 수시로 마시면 기도가 촉촉해지면서 기침이 줄고 가래 배출도 잘 되게 됩니다.
하지만 물만 마시기 힘든 분들은 생강차를 마시는 것도 도움이 많이 됩니다. 생강에는 기침을 진정시켜주는 성분이 들어있어 잦은 기침이 있을 때에 생강차를 마셔도 도움이 되는데, 특히 기관지에 좋은 무즙 꿀차를 만들어 드시면 인후통 완화에 큰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무에는 목에 염증을 치료하는 시니그린 성분이 풍부해서 기관지 내 점막을 보호하고 묵은 가래와 인후통 만성 침까지 없애는 데 효과가 크다고 하니까 가래와 기침이 심한 분들은 참고해 주세요.
반대로 커피나 녹차처럼 카페인이 많이 들어가는 음료는 가급적 피하는 게 좋습니다. 커피와 녹차 홍차 에는 아무리 많이 마셔도 카페인 때문에 이뇨 작용이 원활해져서 소변으로 수분을 많이 배출할 수 있기 때문에 오히려 기관지가 더 건조할 수 있어 피하는 게 좋다고 합니다.

 

코로나 시대 안잘리는 유망직업

3. 나트륨 섭취 줄이기 

오미크론후유증

세 번째는 나트륨섭취를 줄이는 것도 큰 도움이 되는데요.
아무래도 나트륨을 과하게 먹게 되면 기관지의 근육을 조절하는 성분인 카테 호라민이 호르몬을 감소시켜 기관지의 근육이 수축되고 기침이 더 심해질 수 있기 때문에 우리가 음식으로 섭취하는 나트륨을 줄여줘야만 하는데 우리나라는 한식이 주식으로 나트륨 섭취량이 많은 나라에 속하기 때문에 사실 나트륨을 제한하기가 쉽지는 않을것입니다. 
그래도 기침이 계속된다면 찌개류나 라면 등을 좀 멀리해서 평소보다 덜 짜게 먹는 것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코와 입안으로 따뜻한 증기 스팀하기 

오미크론기침

네 번째는 뜨거운 김을 코와 입에 살짝 대주는 방법입니다.
이렇게 10번 정도 따뜻한 김을 코와 입으로 마시면 가래나 콧물을 묽게 해서 배출을 원활하게 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근데 너무 뜨거운 김은 오히려 위험할 수 있으니 천천히 수건에 적셔서 물기를 뺀 다음 코와 입가에 대고 숨을 쉬는것이 도움이 되니 참고 해주세요 

코로나 재택치료군과 일반치료군 알아보기

오미크론 확진 시 증상 대처 알아보기

자가격리 생활지원금 신청하러가기

코로나 확진자 폭증으로 바뀐 새로운 정책 알아보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