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청와대개방 관람신청 썸네일

 

얼마전 한혜진씨의 청와대 영빈관 화보 촬영이 화제였습니다. 

청와대는 반드시 보존해야 하는 보존가치가 높은 문화재 임에도 마구잡이식으로 개방을 한다는 이유였는데,  많은 논란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청와대 관람예약은 아직까지 많은 인기가 있습니다. 

청와대 관람예약방법과  추천코스 를 알여드리겠습니다.  

 

 

청와대 관람예약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예약하기를 누르면 , 예약할 수 있는 날짜와 시간이 나옵니다. 

비어있는 날짜로 원하시는 시간대를 누른 후 관람예약 인원을 을 누르신후 휴대폰으로 본인인증만 하면 예약 완료 됩니다. 

청와대관람예약방법

 

청와대 관람예약 바로가기

 

 

청와대  관람시 유의사항 

  • 사전예약을 못하신 분들 중 만 65세 이상 어르신,장애인,국가보훈대상자, 외국인을 대상으로 2회 (09시~, 13시30분~) 각 500명씩 현장신청 가능합니다. 
  • 입장가능한 문은 정문, 영빈문, 춘추문 등 총 3곳으로 오시는 길에 따라 자유롭게 선택 가능하며, 입장 시 신분증을 지참한 채 예약 바코드를 스캔 후 출입합니다. 
  • 청와대 전 구역은 금연구역입니다. 
  • 입장 시 생수, 양산 등을 지참하시길 권장합니다. 
  • 우천시 본관, 영빈관 등 주요건물 내부의 훼손방지를 위해 내부관람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또한 태풍 등 자연재해로 관람객의 안전이 우려될 경우 청와대 권역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한 관람을 중지 할 수 있습니다. 
  •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하여 경내에서는 실외 마스크 착용이 적극 권고됩니다 * 실내 마스크 착용의무

관람 해설 시간 

 

청와대관람해설시간

 

🔔 안심전환대출 신청자격 신청방법 필요서류 자세히 알아보기 

🔔 보청기 정부지원금 국가 보조금 신청방법 자격 보조금 혜택 청각장애 등록 절차방법 

 

청와대 관람 안내도 

 

청와대 관람안내도

청와대 관람 추천경로 

 

청와대관람추천경로

청와대 관람예약 바로가기

 

 

청와대 주요 장소 소개 

 

1. 청와대 본관 

조선시대 서울의 주산인 북악산의 정남향에 자리잡고 있는 본관은 대통령 집무와 외빈 접견등에 사용된 중심건물입니다. 일제 강점기 조선 총독이 거주하던 곳을 대통령 집무실 및 관저로 사용한다는 것이 대내외적으로 바람직하지 못하다는 주장이 제기되 1991년 9월 4일 신축되었습니다. 전통 목구조와 궁궐양식을 기본으로 가장 격조 높고 아름답다는 팔장지붕을 올리고 총 15만여개의 한식 청기와를 이었습니다. 2층 본채를 중심으로 좌우에 단층의 별채를 배치했습니다.  

 

2. 영빈관 

대규모 회의와 외국 국빈들을 위한 공식행사를 열었던 건물입니다. 외국의 대통령이나 총리가 방문했을 때 우리나라를 알리는 민속공연과 만찬 등이 베풀어지는 공식 행사장으로 이용되거나 100명 이상 대규모 회의 및 연회를 위한 장소로도 사용되었습니다. 1978년 1월에 착공해 그해 12월 준공되었으며 18개의 돌기둥이 건물 전체를 떠받들고 있는 웅장한 형태로 내부에는 우리나라를 상징하는 무궁화,월계수, 태극무늬가 형상화 되어있습니다. 

1층과 2층에는 똑같은 홀이 있는데, 1층은 접견정으로 외국 국빈의 접견행사를 치르는 곳으로, 2층은 만찬장 으로 대규모 오찬 및 만찬 행사를 하기 위한 장소로 활용했다 

 

3. 대통령 관저 

대통령과 그 가족이 생활하는 대통령 관저는 대통령의 공적인 업무공간과 사적인 업무공간을 구분하기 위해 건립되었습니다. 생활공간인 본채와 접견 행사 공간인 별채가 배치돼 있고 앞마당에는 우리나라 전통 양식의 뜰과 사랑태가 있습니다. 대문은 전통한옥의 분위기에 맞는 삼문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전통적인 목조 구조로서 궁궐 건축양식인 팔작 지붕의 겹처마에 한식 청기와를 얹은 ㄱ 자형 지붕형태를 띠고 있다

 

 

4. 상춘재 

청와대를 방문하는 외국 귀빈들에게 우리나라 가옥 양식을 소개하거나 의전행사 , 비공식회의 장소 등으로 사용되었습니다. 현재 상춘재 자리에는 일제강점기 때 조선총독부 관사 별관인 매화실이 있었는데, 이승만 대통령 시절 상춘실로 그 이름을 개칭해 사용해왔으며, 1978년 3월 천연 슬레이트 지붕으로 된 양식 목조건물로 개축한 이후 상춘재로 이름을 명명하고 1983년 4월전통적인 한옥식 가옥으로 신축해 지금과 같은 모습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5. 녹지원 

청와대 경내에서 가낭 아름다운 곳으로 120여종의 나무와 역대 대통령들의 기념식수가 있는 곳입니다. 조선시대에는 경복궁 신무문 밖 후원으로 문,무의 과거를 보는 장소로 이용되었으며, 이후 정원이 되면서 가축 사육장과 온실 등의 부지로 사용되었습니다. 야회행사장으로도 이용되었으며 매년 봄 어린이날 행사를 시작으로 어버이날 장애인의날 등 각종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졌습니다. 또 주변에는 녹지원을 상징하는 소나무인 한국산 봔송이 있는데 수령은 약 150여년에 이르며 높이는 16m입니다. 

 

6. 춘추관

1990년에 완공된 춘추관은 대통령의 기자 회견 장소와 출입 기자들의 기사송고실로 사용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춘추관이라는 명칭은 고려와 조선시대 역사기록을 맡아보던 관아인 춘추관,예문 춘추관에서 비롯된 것으로, 엄정하게 역사를 기록한다는 의미가 오늘날의자유 언론의 정신을 잘 상징한다는 뜻에서 채택 되었습니다. 춘추관은 주위 경관과 잘 어울리게 맞배지붕에 토기와를 올려 전통적인 우아한 멋이 깃들여져 있습니다. 

 

 

 

 

 

추석 재난지원금 지역별 추석전 재난지원금 지급 지자체별 총정리

코로나 확진자가 다시 급증하면서, 코로나 장기화로 인한 피해를 도움주고자 , 곧 있을 추석전에 여러 지자체에서 재난지원금 지급이 결정되어있습니다. 내가 살고 있는 지역에서 실시하게 될

enter1.youstory222.com

 

청년월세 월 20만원 신청하세요 8/22부터 접수 자격 신청방법

청년월세 특별지원 사업이란?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청년층의 주거비 부담을 덜어기위해 12개월분의 월세를 월 최대 20만원까지 지원하는 '청년월세 특별지원' 신청이 8/22 부터 시작됩니다. 지원

enter1.youstory222.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