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여성취업지원금 120만원 신청
 
전기차보조금 알아보기
 
근로장려금 신청하기
 
반응형

 

수호네는 전기차 유저인데다 요즘 관심가지고 보게 된 미국 주식중에서 테슬라주식을 유심히 보고 있었는데, 테슬라에 대한 주가 분할 소식이 들려와 알려드립니다.

 

3월 28일에 따르면 테슬라는 이날 공개된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공시를 통해 연례 주주총회에서 주주들에게 주식분할을 승인해 달라는 요청을 할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
테슬라가 주식분할을 추진하는 건 2020년 8월 이후 1년7개월 만에 처음입니다. 당시 기존 1주를 5주로 분할했습니다.주주들로부터 주식분할 승인을 받는다면 2년여 만에 다시 주식을 쪼개는 셈이됩니다. 

 

테슬라는 28일 테슬라 주식분할 계획을 발표 함으로써 발표전일 보다 무려 9% 정도 급등했습니다.

일단 주식분할을 하고 나면 주가는 급등하는데, 트위터를 통한 공식 언급만 나왔는데도 장시작 전에 5% 가까이 급등한걸 보면 실제 주식분할이 공식화되면 더 오를 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주식수를 분할 하다 보면 거래 접근성이 좋아져서 누구나 쉽게 주식을 구매 할 수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테슬라 같이 미래 가치주로서는 주가가 급등할 수 있는 요인이 되는 것입니다. 

 

 

미국(해외)주식 양도소득세 납부 방법

2022년 종합소득세 신고 기간은 5월 1일 부터 5월 31일 까지 입니다. 이 기간에 연말정산외의 기타소득이 있다면 종합소득세를 신고해야 합니다. 국내주식은 2023년까지 양도소득세가 없지만 미국(

enter1.youstory222.com

 

 

 

3.30 일 기준 1주일 전 차트만 보더라도 테슬라 주식이 10% 이상 급등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분할비율에 대해서는 아직 언급이 없습니다.  현재 대략 1,000달러라고 했을 때, 5대1로 분할하면 한주에 200달러가 될테고 그러면, 투자자들이 좀더 쉽게 투자할 수 있겠죠. 거래량이 많아질거고, 거래량에 따라 테슬라주식 가격도 높아질 가능성이 큽니다.

테슬라의 연간 손익계산표를 보면 매출의 상승세가 가파를 정도로 엄청납니다. 21년 매출총액은 $54.0B 를 넘어섰습니다.2020년부터 흑자로 돌아선 순이익도 2021년에는 $5.0B 를 넘어설정도로 빠르게 성장중이구요.

 

미국주식 테슬라주식 증권사 바로가기

미래에셋증권 삼성증권 KB증권 키움증권
신한금융투자 대신증권 한국투자증권 NH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현대차증권 유안타증권 SK증권
 

2022년 4월 공모주 일정 알아보기

4월 공모주 일정을 알아보기 전에 간단하게 공모주란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IPO 란 IPO는 Inital Public Offering의 약자로 기업이 최초로 외부 투자자에게주식을 공개하는 것으로 한

enter1.youstory222.com

 

테슬라 손익계산서

 

또한 최근 자동차 산업의 심장부라고 여겨지는 독일에 기가팩토리를 지어서 주가 상승요인을 플러스 하고 있습니다. 8일동안 연속으로 주가가 상승해서 3월 15일부터 약 일주일간 상승률이 32%에 이르고 있다는 사실만 봐도, 테슬라주식이 얼마나 주목받는 주식인가를 실감하게 합니다.

그러나 중국의 상하이가 셧다운에 들어갔다는 악재도 생겼습니다. 상하이는 기가팩토리가 있는 곳으로 상하이에서 모델 3과 모델 Y 를 분기별로 약 20만대씩 생산하고 있는 곳입니다. 

전체 테슬라의 분기별 납품 차량수인 33만대 ~ 40만대 수준으로 생각해보면 최대 50% 정도를 차지하는 수치입니다. 상하이의 봉쇄가 오래 지속되면 테슬라의 출하량에도 문제가 있을 수도 있겠습니다.

 

하지만 봉쇄 뉴스가 나오고서도 테슬라주식이 상승세를 지속하는 것을 봐서는 봉쇄는 일시적인 악재일뿐 , 테슬라주식 분할이 더 지속적으로 주가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것이라는 생각에 상승세는 더 지속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앞으로 친환경 자동차의 니즈도 높아질것이고, 주식분할이라는 호재도 있으니 테슬라주식, 지금 담아도 될지 고민되는 순간입니다.

 

 

 

 

미성년자 주식계좌 만들기

미성년자들의 주식 계좌 수는 매년 급격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2020년 기준 신규 개설된 미성년자 주식 계좌는 47만5399개로 전년(2019년) 대비 5배 이상 상승했다고 합

enter1.youstory222.com

 

 

연금저축펀드 ETF 에 대해 알아보기

얼마전 연말정산 환급금을 받았는데, 예상했던 것 보다 환급금이 작아서 내년을 위한 연말정산 환급금 늘리기 위해 알아보던 중 연금저축펀드의 ETF 에 대해 알아보게 되어 알려드리려고 해요

enter1.youstory222.com

 

 

윤석열 당선자 가상자산 안심투자 공약 알아보기

이번 대선때 윤석열 당선자 뿐 아니라 이재명 후보도 가상자산, 비트코인에 많이 투자하고 있는 MZ 세대의 표심을 잡기 위해 가상자산 공약을 내걸었는데 , 우리나라는 ICO 가 금지되어 있어 투자

enter1.youstory222.com

 

 

미국주식 테슬라주식 증권사 바로가기

미래에셋증권 삼성증권 KB증권 키움증권
신한금융투자 대신증권 한국투자증권 NH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현대차증권 유안타증권 SK증권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